자주하는 질문
 


◯ 온라인 원서접수 문의(지원자격, 제출서류 등)
   - 일반전형: 02-2123-4550 ~ 4552
   - 외국인전형: 02-2123-4547 ~ 4548
    (운영시간: 9:30~17:00 / 점심시간 12:00~13:00 / 토,일요일 휴무)

   전화 통화가 어려울 경우 ‘ysgrad@yonsei.ac.kr’로 문의하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립니다. (평균 48시간 이내 답변, 주말 제외)


◯ 온라인 원서접수 시스템 장애 문의(시스템 에러, 파일 업로드, 결제 등)
   : 070 - 4327 - 9791
    (운영시간: 9:30~17:00 / 점심시간 12:00~13:00 / 토,일요일 휴무)

   전화 통화가 어려울 경우 ‘help@apexsoft.co.kr’로 문의하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립니다. (평균 48시간 이내 답변, 주말 제외)


온라인 원서접수(서류업로드 및 전형료 결제 포함)를 완료한 후에는 원서접수 취소, 모집단위 변경, 전형 및 과정 변경, 제출 서류 삭제 및 수정/변경, 전형료 환불(반환) 등은 일절 불가합니다.

Q1.



지난 학기에 회원가입을 했었는데, 다시 가입을 해야 하나요?


지원자 정보는 개인정보 규정에 의해 입학지원이 완료되면 모두 삭제됩니다. 그러므로 지난 학기에 회원가입을 하셨어도 다시 가입하셔야합니다.

Q2.



제출서류 파일 업로드가 안돼요.


A1. 파일 용량을 확인 해주세요.

A2. 파일명은 띄어쓰기 없이 영문명과 숫자, '_' 로 구성을 권장합니다. 한글 및 특수문자의 경우 에러가 생길 수 있습니다.

A3. 파일경로를 확인해주세요.파일을 PC의 바탕화면이나 D: 드라이브 바로 아래로 복사하신 후에 업로드하세요.

A4. 사무실과 같은 특정 장소에서는 사내망 보안상의 이유로 외부 파일업로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외부망을 이용해주세요.

A5. 동일 페이지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 자동 로그아웃이 될 수 있습니다. 재로그인과 새로고침 후 업로드해보세요.

A6. Internet Explorer10 이상,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A7. 제출서류 파일 업로드는 본인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문의처에서 업로드 불가)

Q3.



파일 다운로드에 실패했습니다.


삭제 버튼을 누른 후 , 다시 업로드 해주세요.

Q4.



사진 파일을 어디서 편집하나요?


A1. 사진 파일의 편집은 전용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A2. 예시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예) http://apps.pixlr.com/editor/
http://www.fotor.com/

A3. 0.19MB(≒190.0KB) 이내의 JPG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Q5.



PDF 파일을 어디서 편집하나요?


A1. 인터넷에서 '한글 문서 PDF 변환'으로 검색하면 아래 한글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2. PDF 파일 합치기는 전용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예) http://convert.neevia.com/pdfmerge/
http://www.pdfmerge.com/

A3. JPG > PDF 변환 (https://jpg2pdf.com)

A4. PDF 관련 사이트 (https://smallpdf.com/kr)

Q6.



학업 및 연구계획서가 제대로 입력되지 않았어요.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할 경우, 모든 내용이 입력되었는지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만들어진 파일은 반드시 PDF전용 뷰어로 확인해주세요

Q7.



학업 및 연구계획서가 저장/완료되지 않아요


A1. 자동 로그아웃 될 수 있으니,5분 마다 '임시저장' 버튼을 통해 저장하세요.

A2. 저장이 안된다면 새로고침을 해보세요.

Q8.



학업 및 연구계획서에 그림 및 서식을 넣을 수 없나요?


학업 및 연구계획서에는 그림 및 기타서식을 넣을 수 없습니다. 추가로 입력하길 원하시는 그림이 있으시면, 하단에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Q9.



PDF 문서가 브라우저에서 깨져서 보입니다.


A1. 브라우저가 아니라 PDF 전용뷰어(Adobe Acrobat Reader, SUMATRA PDF 등)에서 보셔야 합니다.

A2. SUMATRA PDF뷰어 사이트(https://www.sumatrapdfreader.org/download-free-pdf-viewer.html)

Q10.



원서 생성에 실패했습니다.


A1. 업로드 한 파일들을 모두 내려 받기 해주세요.

A2. 파일 내려 받기에 문제가 있다면 , 해당 파일에서 삭제 버튼을 누른 후 , 다시 업로드 해주세요.

Q11.



교수님께서 추천서메일을 못 받으셨어요.


일부 교내 메일시스템은 해당 추천서 메일수신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교내 메일시스템에서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 다른 메일주소로 받아보세요.

Q12.



추천인에게 추천서링크를 발송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원서접수시스템 로그인

→ 「1. 기본 정보」 작성 및 저장

→ 화면상단의 「내 원서」 클릭

→ 「추천서 요청」 클릭하고 추천인에게 추천서 작성 요청 링크 발송(최대 2회 가능)

→ 「내 원서」 - 「원서 수정하기」 클릭하고 2.~5.단계 계속 진행

Q13.



결제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A1. 결제 모듈 관련 오류

1) 브라우저의 검색기록, 쿠키 등 삭제

   - 토스 전자결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한 공간이 부족하거나, 기존 버전의 쿠키를 실행하는 경우 결제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브라우저의 임시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정보를 삭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방화벽이나 백신 프로그램 확인

   - 방화벽이나 백신 프로그램에서 결제 모듈을 차단하고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 Mac 사용자의 경우 보안 프로그램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오류가 지속된다면 다른 PC를 사용하거나 다른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A2. Paypal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저에서 결제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14.



가상계좌 입금시 예금주가 '연세대학교대학원'으로 보이지 않아요.


'APEXSOFT'로 보이는게 맞습니다.

Q15.



원서가 제대로 접수 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A1. '[gradnet.co.kr]입학 신청 절차 완료' 라는 제목의 알림 메일 발송됩니다.d

A2. '로그인 > 내 원서 > 지원 상태 > 지원완료' 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A3. 수험표를 다운받았을 때 수험번호가 나와 있습니다.

Q16.



다운로드한 ZIP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ZIP파일 전용 프로그램 (ex.알집)으로 압축 해제 후 ,PDF 전용 뷰어로 확인 해 주세요

Q17.



Internet Explorer 버전을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요?


A1. 인터넷도구창 >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A) > 버전 확인

A2. > Internet Explorer 정보(A) > 버전 확인

Q18.



캠퍼스 부터 이하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A1. 유선 인터넷 환경을 권장합니다. Wifi는 속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A2. Chrome Browser 최신 혹은 Internet Explorer 10 이상인지 확인해주세요.

A3.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기본 정보를 저장해주세요. (Wifi 아닌 상태)

Q19.



전형료영수증을 발급받고 싶습니다


A1.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하여 결제를 한 경우 원서접수시 입력한 이메일로 영수증이 발송되었습니다.

A2. 추가납부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help@apexsoft.co.kr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 원서접수시 사용한 아이디 / 지원서에 표기된 이메일을 기재해주세요 )

A3. 'help@apexsoft.co.kr' 는 원서접수기간에 주로 답변을 드리는 메일이니 답변이 없는 경우 하단에 표시된 (주)에이펙스소프트로 전화주세요